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, 교육‧연구지원동 ‘메가마인드’ 개소식 개최
- 작성일
- 2025.09.17
- 작성자
- 남상아
- 조회수
- 39
- 메가젠임플란트 후원으로 첨단 AV시스템과 휴게공간을 갖춘 미래형 학습 지원시설 조성 -
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(병원장 박찬진)은 지난 7월 31일, 교육‧연구지원동 내 ‘메가마인드(MEGA’MIND)’ 개소식을 개최했다. 이번 공간은 ㈜메가젠임플란트(대표이사 박광범)의 후원으로 조성되었으며, 교육‧연구지원동 내 첨단 강의시설과 원내생의 학습 편의를 위한 대기공간 등으로 구성되었다.
이날 행사에는 박찬진 병원장을 비롯해 ㈜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이사, 권형철 부사장, 이규진 이사 등 관계자들과 병원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, ▲ 메가마인드 기증 현황 보고 및 감사패 전달식 ▲ 시설 라운딩 및 개소식이 진행되었다.
이어 열린 박광범 대표이사의 ‘치과의사의 현실과 이상 – 의술과 경영마인드를 다 잡아야 하는 이유’라는 주제로 교육‧연구지원동 메가마인드 제1호 특강이 진행되었다.
특강에서 박 대표이사는 예비치과의사인 치의학과 3, 4학년 학생들에게 현재에도 활발한 임플란트 진료와 기업경영을 병행하는 본인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, 환자와 진료지원 동료를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치과의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성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치과의사로서의 삶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강연으로 원내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.
박찬진 병원장은 “이번 메가마인드 개소는 교육과 진료, 연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병원 내 공간혁신의 의미 있는 성과”라며 “미래 치의학 교육의 질적 도약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박광범 대표이사는 “교육은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확실한 투자”라며 “이번 공간이 학생들의 발전을 돕고, 치과 의료계에 건강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데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- 첨부파일
-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